관리 메뉴

벨벳의 하루충전소

수도계량기 보는방법 ★ 정확히 보고 판단하세요~ (feat.누수확인) 본문

생활정보

수도계량기 보는방법 ★ 정확히 보고 판단하세요~ (feat.누수확인)

정보의 호수 2017. 11. 29. 12:51

다시 추워진 하루에요.

 

겨울철에 가장 걱정하는 한가지 중에 하나가

 

바로 수도동파문제인데요.

 

내가 많은 물을 쓰고 있진 않은지

 

쓴 것보다 훨씬 많이 내고 있진 않은지

 

수도계량기 보는방법을 알고 판단해보세요!

 

 

 

정확히 물 사용량을 알고 있으면

 

쓸데없는 누수를 막을 수 있겠죠?

 

일단 아파트라면 계단 옆쪽에 있을테고

 

개인 주택이라면 따로 설치되어 있는 공간이 있을거에요.

 

그러면 크게 4개의 숫자가 보이실텐데요.

 

 

수도는 전기와는 다르게

 

정직하게 보는 그대로 보시면 된다고 하네요.

 

(전기가 안 정직하다는 것은 아니에요)

 

이 4개의 숫자가 지금 내가 쓰고 있는 물의 양을

 

의미한다고 해요.

 

생각보다 참 간단하죠?

 

 

 

그리고 보셨다면 이왕 연 김에

 

누수도 확인해보면 좋은데요.

 

집 안에 있는 물이 나올 수 있는 곳은

 

모두 잠그고 계량기를 봤을때

 

빨간색 침이 움직인다면

 

의심해 볼 필요가 있다고 해요.

 

결국은 쓰지도 않는 물이 새는거니깐요.

 

 

 

4개의 숫자는 톤 단위라고 해요.

 

엄청 물을 많이 쓰는 곳이 아니고서는

 

1이상 넘기기가 힘들겠죠?

 

그리고 연달아 4개의 작은 원들이 있는데

 

(없는 것이 있는지는 모르겠네요)

 

소수점자리 4개까지 표기된다고 해요.

 

오른족부터 읽으면 된다고 하네요 :)

 

 

 

아 그리고 팁 하나 말씀해드리면

 

날이 갑자기 추워진다싶으면

 

미지근한 물을 준비해서

 

얼지 않도록 관리를 해주면 좋아요.

 

그리고 한기가 안들어가게

 

안 입는 옷이나 천으로 막아주는 것도 방법이겠죠.

 

 

여름만큼이나 겨울도

 

물 참 많이 쓰죠.

 

본인의 생활패턴을 점검하는데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올 겨울도 아자아자입니다!

 

수도계량기 보는방법이였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