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벨벳의 하루충전소

7월 제철과일은 무엇이 있을까요? 본문

생활정보

7월 제철과일은 무엇이 있을까요?

정보의 호수 2017. 6. 29. 17:24

너무 가물다는 생각이 드는 요즘입니다.

 

다행히 오늘부터 비가 온다고 해서

 

농부분들 한시름 놓을 수 있겠는데요.

 

요즘은 비닐하우스다 뭐다 하면서

 

사계절 원하는 과일의 맛을 볼 수 있지만

 

뭐니뭐니해도 최고의 시기는

 

바로 제철에 먹는 과일인데요.

 

6월의 끝인 지금

 

7월 제철과일은 무엇이 있는지 알아볼까요?

 

 

 

 

먼저 블루베리입니다.

 

정말 알찬 영양소가 많이 들어있는 음식으로 선정되는

 

슈퍼푸드에 선정되기도 한 이 과일은

 

항산화물질이 많아 피부노화를 늦춰주고

 

노안에 특히 좋다고 합니다.

 

요즘처럼 컴퓨터나 스마트폰을 자주 보는 사람들에게는

 

꼭 필요한 과일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다음은 토마토인데요.

 

그냥 먹어도 맛나고 갈아서 먹어도 맛나고

 

설탕에 뿌려먹어도 맛나지만 그건 비추!

 

(영양소가 파괴된다고 합니다)

 

항산화 항암효과가 있고 피부에 좋다고 합니다.

 

그리고 포만감을 주는 과일이라

 

다이어트 식품으로도 사랑받고 있죠ㅎㅎ

 

 

또 수박이 있는데요.

 

딱 이맘때쯤 슬슬 많이 보이곤 하죠ㅎㅎ

 

수박은 이뇨작용을 도와줘서

 

방광쪽에 질환을 가진 분들에게 좋다고 합니다.

 

그리고 피부세포를 회복시켜줘서

 

미용에도 탁월하다고 합니다.

 

(사실 이런 것과 상관없이 수박은 여름에 빠질 수 없죠ㅎㅎ)

 

 

 

저에게는 이쯤 나오나 싶은 복숭아도 있는데요.

 

면역력향상에 도움을 주고

 

비타민A가 많아 노화예방과

 

야맹증에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술 좋아하시는 분들!! (네 접니다..)

 

숙취해소에도 탁월하다고 합니다. 의외네요ㅎㅎ

 

 

 

마지막은 자두인데요.

 

자두는 펙틴이라는 성분이 있어

 

변비를 예방해주고

 

안토시아닌이라는 성분은

 

시력을 보호해주는 효과가 있다고 하네요.

 

좋은 과일이 많이 나오는 여름인만큼

 

제철에 드셔보시길 바랍니다.

 

이상 7월 제철과일이였습니다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