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벨벳의 하루충전소

장어 효능 이번 초복에는 장어를 먹자구요ㅎㅎ 본문

생활정보

장어 효능 이번 초복에는 장어를 먹자구요ㅎㅎ

정보의 호수 2017. 7. 11. 14:21

내일이 다들 무슨 날인지는 아시죠?

 

네 바로 삼복 중 초입에 해당되는

 

바로 초복인데요.

 

초복때 여러 음식을 드시겠지만

 

제가 오늘 보양식으로 잡은 음식은

 

바로 장어인데요.

 

그러면 어디에 좋은지 먹고 알면 더 좋겠죠?

 

장어 효능 과연 무엇이 있을지 알아보죠.

 

 

 

먼저 장어에는 비타민A가 많습니다.

 

심지어 소고기의 200배나 많다고 하니

 

얼마나 많은건지 짐작이 가시죠?

 

비타민A 자체가 인체에 많은 영향을 미치는 영양소로

 

시력이나 피부에 좋은 성분입니다.

 

 

그리고 점액이 동물성지방 즉 포화지방이 아니라

 

불포화 지방이로 이루어져 있어서

 

노화를 예방하고 동맥경화를 막아줍니다.

 

또한 철 성분이 풍부해서

 

빈혈과 골다공증에 탁월한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남자들에게 참 좋은데

 

어떻게 할 말이 없는 그 부분에도

 

좋은 효능을 지니고 있습니다.

 

그리고 크게 기력이 떨어져서

 

회복이 필요할때도 칼슘 마그네슘 인 등이 많아

 

병후회복에도 좋습니다.

 

 

장어는 반대로 상극이라고 할 수 있는 음식이 있는데요.

 

바로 복숭아입니다.

 

서로 상극이 되는 음식이다보니

 

같이 먹었을때 설사를 유발할 수도 있다고 합니다.

 

참 여러모로 좋은 효능이 많아

 

효자음식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ㅎㅎ

 

 

 

잘 보셨나요?

 

아까도 말했지만 내일은 초복이니만큼

 

맛난거 꼭 챙겨드시고

 

원기회복하셔서 올 한해 화이팅있게

 

잘 보내도록 해봐요 우리!

 

장어 효능에 대한 글 마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