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벨벳의 하루충전소

오징어의 효능은 뭐가 있을까요? 본문

생활정보

오징어의 효능은 뭐가 있을까요?

정보의 호수 2017. 7. 6. 18:13

이제 다시 장마가 올려나 봅니다.

 

비가 오기 시작하는군요.

 

이렇게 비올때 먹는 재미가 있는데요.

 

오늘은 언제나 먹어도 맛나는

 

오징어의 효능에 대해 말해볼려고 합니다.

 

 

그냥 먹어도 맛나고

 

익혀먹어도 맛나고

 

심지어는 말려먹기까지 하는 오징어

 

많은 분들이 즐겨드시는데요.

 

심지어 영양까지 만점입니다.

 

 

 

먼저 오징어는 EPS와 DHA성분이 다량으로 함유되어 있어

 

치매예방에 효과적이고

 

자라나는 아이들의 두뇌발달에 좋다고 합니다.

 

그리고 타우린 성분이 많아

 

피로회복에 탁월한 효능이 있습니다.

 

(요건 한번쯤 들어보셨을 겁니다.)

 

 

그리고 이 타우린이라는 성분은

 

몸 안에 있는 콜레스테롤 수치도 낮춰주기 때문에

 

성인병 예방에도 탁월한 효능이 있습니다.

 

요즘처럼 성인병이 사회적 문제가 되고 있는 이때

 

챙겨먹어야 할 것같은 기분이 드는군요ㅎㅎ

 

 

또한 지혈작용효과도 있어

 

비상약으로도 쓰이고 있습니다.

 

오징어는 노화방지에도 좋은데요.

 

한때 각광받았던 오징어 먹물에

 

핵산이란 성분이 노화를 막아주고

 

세포에 활기를 불어넣어준다고 합니다.

 

 

 

여러가지 알아보았지만

 

뭐니뭐니해도 제일 1순위 효능은

 

역시 `맛있다`겠죠?ㅎㅎ

 

오늘 저녁은 오징어요리를 먹어야겠습니다 :)

 

이상 오징어의 효능이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