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벨벳의 하루충전소

쌀뜨물 활용법 함께 알아봅시다! 본문

생활정보

쌀뜨물 활용법 함께 알아봅시다!

정보의 호수 2017. 7. 8. 10:29

비가 주룩주룩 오는 날씨입니다.

 

조용히 집에만 있고 싶지만

 

황금같은 주말을 이렇게 보내기도 아깝긴 하죠ㅎㅎ

 

오늘은 의외로 쓰임새가 많은

 

쌀뜨물 활용법에 대해 이야기해보고자 합니다.

 

 

 

먼저 기본적으로 설거지할때인데요.

 

락앤x같은 밀폐용기는 쓰임새는 좋지만

 

가끔씩 냄새가 밴다는 단점이 있죠.

 

이럴때엔 쌀뜨물에 하루정도 담궈두면

 

냄새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주부습진으로 고생하시는 분들도

 

쌀뜨물로 설거지하세요!

 

 

그리고 한때 유명했던

 

쌀뜨물 세안이 있죠?

 

미백과 탄력효과가 있고 +보습효과도 있다고 합니다.

 

일주일에 두번정도 쌀뜨물로 세안해주세요.

 

피부미인이 되실 수 있습니다ㅎㅎ

 

 

그리고 비린내가 나는 말린 생선은

 

쌀뜨물에 담가두면 냄새도 없어지고 맛도 좋아진다고 합니다.

 

대신 먹는 것이라 조금 더 조심하자는 의미에서

 

두세번 정도는 거르고 사용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아 그리고 저는

 

개인적으로 요리를 할때 찌개라든지

 

기본적으로 육수를 우려내야 하는

 

그런 국에는 멸치 다시다 조합이 안된다면

 

쌀뜨물을 쓰는 편입니다.

 

국물이 좀 더 진한 느낌이에요ㅎㅎ

 

 

그냥 버리기에는 참 여러가지로

 

도움이 많이 되네요ㅎㅎ

 

그냥 버리지마시고 필요할때

 

활용적으로 쓰시면 되겠습니다.

 

함께 알아본 쌀뜨물 활용법이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