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벨벳의 하루충전소

8월 제철음식 야무지게 먹어봅시다! 본문

생활정보

8월 제철음식 야무지게 먹어봅시다!

정보의 호수 2017. 8. 9. 17:59

8월 참 무더운 날씨입니다.

 

어제가 바로 입춘이였는데

 

가을에 다가서기는커녕

 

여름의 중간에 있는 기분입니다ㅠㅠ

 

오늘은 알고 먹자! 시리즈인

 

8월 제철음식에 대해 말해볼텐데요.

 

 

 

저는 지금 자취를 하고 있어서

 

먹을 식재료를 사러 마트나 시장에 자주 가는데요.

 

같은 음식이라도 계절에 따라 월에 따라

 

금액이 차이가 나더라구요.

 

이래서 사람들이 제철 제철 하는구나 싶었습니다.

 

(잡소리가 길었습니다ㅎㅎ)

 

 

첫 주자는 바로 옥수수인데요.

 

식감이 좋은 음식이죠.

 

간식으로도 좋고 식이섬유가 많아

 

다이어트에도 아주 좋은 효과가 있죠.

 

아 변비예방에도 효능이 있습니다ㅎㅎ

 

 

 

다음은 고구마인데요.

 

구워서 먹어도 쪄서 먹어도 맛난 고구마는

 

이번달부터 나오기 시작해서

 

10월까지 나온다고 합니다.

 

옥수수와 마찬가지로 식이섬유가 많아

 

포만감을 주어 식단관리에 좋다고 합니다.

 

 

 

도라지~ 도라지~ 백도라지~

 

(이 노래를 아시죠?;;)

 

식당에 밥 먹으러가면 무쳐서 나오는 반찬

 

중에 단골이라도 볼 수도 있는 도라지인데요.

 

비타민과 무기질이 풍부하고

 

콜레스테롤을 낮춰주는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다음은 포도인데요.

 

정말 껍질부터 시작해서

 

씨앗까지 그 쓰임새가 다양한 과일인데요.

 

요번 8월이 제철이라고 합니다.

 

(제 장바구니가 불타는 소리가 들리는군요ㅎㅎ)

 

비타민과 유기산이 풍부하고

 

피로회복에 아주 좋다고 하는군요.

 

 

 

마지막으로는 참나물인데요.

 

(그냥 잡초처럼 보이신다면 오해입니다ㅎㅎ)

 

9월까지 수확하는 이 나물은

 

비만과 안구건조증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특유의 향이 강하기 때문에

 

그냥 먹는 것보다는 육류와 같이 먹으면 좋다고 합니다.

 

도움이 좀 되셨을려나 모르겠네요.

 

이상 8월 제철음식이였습니다!